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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업체 제조 역량을 강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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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작성일25-01-14 12:18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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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는 완성차 제조공장의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 부품업체 제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차 핵심부품 제조 고도화 장비를 신규로 구축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시제품 제작,전기차(EV) 부품개발, 시험·평가·인증 등 맞춤형 정책 지원을 계속 추진할 방침이다.


퀀텀에너지연구소는 상온 상압 초전도체개발을 주장하며 국내외 과학계의 이목을 집중시킨바 있다.


초전도체는전기저항이 0이 되는 꿈의 물질로, 특정 조건(보통 극저온)에서 전류를 손실 없이 전달할 수 있는 물질이다.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전력 손실 없는 전송, 자기 부상 열차, 고효율.


광주시는 완성차 제조공장의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 부품업체 제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차 핵심부품 제조 고도화 장비를 신규로 구축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시제품 제작,전기차(EV) 부품개발, 시험·평가·인증 등 맞춤형 정책 지원을 계속 추진할 방침이다.


대림대는 사업 초기 산업체 수요 기반 교육과정 공동개발과 공동 운영 중심에서 점진적으로 취업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반도체 학과에만 국한하지 않는다.


이 단장은 “대림대는 공과대학 기반 대학으로 반도체에 필요한 관련학과가 많이 포진해 있다”며 “메카트로닉스과,전기공학과.


연구팀은 앞으로 맥신의 높은전기전도성을 활용해 전자파 차폐 성능과 줄 히팅 특성을 갖춘 복합소재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재우 박사는 “이번 기술은 고온 안정성과 난연성을 동시에 확보한 혁신적인 일액형 에폭시로, 산업계 적용.


한국전기연구원은전기변환소재연구센터 이동윤 박사팀이 추위에 약한전기차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고효율·고유연 '금속섬유천 면상 발열체' 기술을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겨울철에는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고, 차량 실내 온도 조절에 따른 에너지 소비도 많아전기차의 전비(kWh당 주행거리)가 나빠진다.


연구팀은 2차원(2D) 나노소재인 '맥신(MXene)'에 주목해 에폭시 수지, 고분자 잠재성 경화제, 맥신을 조합한 일액형 에폭시를개발했다.


맥신은 에폭시의전기전도성과 열적 안정성을 크게 향상했다.


개발된 에폭시 소재는 가장 높은 난연 등급인 V0 등급을 받아 화재에 취약한 기존 제품의 문제를 개선했다.


기존 제품이 25도에서 40일간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반해 새로개발한 에폭시는 60도 이상 온도에서도 180일 이상 안정성을 유지한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연구팀은 여기에 더해 수지에 이차원 나노입자 물질인 맥신을 섞어 난연성을 높이고전기전도성도 강화했다.


특히 난연성을 평가하는 지표인.


부품개발, 시험·평가··인증 등 맞춤형 정책 지원을 계속 추진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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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갑 시 문화경제부시장은 “자동차산업이전기차 등 미래차 시대로 급격히 변화되는 흐름 속에서도 광주의 자동차 기업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큰 버팀목이 되어 주고 있다”며 “올해도.


한국전기연구원 이동윤 박사팀은 겨울철전기차 탑승자를 위한 새로운 난방 방법인 ‘금속섬유천 면상 발열체 기술’을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전기차는 기온이 내려가는 겨울에 배터리 성능이 떨어진다.


그런데 이때 히터까지 켜면전기차에 저장된 전력은 더 빨리 소모된다.


엔진을 쓰는 내연기관차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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