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코리아, 영업이익 46% 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1-14 07:17 조회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애플코리아, 영업이익 46% 줄었는데 배당금은 3배↑ 매출원가율 3.
5%P 상승해 영업이익 감소 영업익 감소로 법인세 59%↓… “조세회피 논란 재점화” “애플인앱결제수수료 매출, 애플코리아 실적에는 미반영” 애플의 한국법인 애플코리아가 지난해 한국에서 거둔 수익 전부를 미국 본사에 배당금.
애플의인앱결제강제 행위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저커버그는 팟캐스트 진행자가 앱 개발사에 30%의 과도한인앱결제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에 부정적 의견을 표하자 “애플은 기본적으로 사람들을 쥐어짠다”고 꼬집었다.
미국 아이티(IT) 매체 더 버지는 저커버그가 애플을 저격한 배경에 대해 메타와 애플.
이에 대해 전 세계의 반발이 큰 상황으로, 한국에서는 지난 2021년 세계 최초로 '인앱 결제강제 금지법'을 제정하기도 했다.
그러나 애플은 시장지배적인 점유율을 기반으로 기존 수수료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저커버그 CEO는 "애플은 에어팟과 같은 멋진 제품을 만들지만, (다른 회사들이) 아이폰에 동일한.
저커버그는 애플의 '인앱 결제' 관련 비판도 쏟아냈다.
"그렇다면 애플은 어떻게 더 많은 돈을 벌고 있을까.
기본적으로 사람들을 더 쥐어짜고, 더 많은 주변기기와 연결되는 물건을 사게 함으로써 개발자들에게 30%의 세금을 부과하는 방식"이라며 "이는 미친 짓"이라고 했다.
애플은 사용자들이 아이폰 또는.
팍시게임즈의 대표작 '머지스튜디오'는 글로벌 머지2 장르에서인앱결제매출 14위, 다운로드 7위를 기록했다.
머지 게임 시장은 지난해 기준 1조8000억원 규모로, 3년 연속 100% 이상의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더불어 더블유게임즈의 자회사 슈퍼네이션은 지난해 12월 약 4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머지 스튜디오는 글로벌 머지2 장르에서인앱결제매출액 기준 전체 14위를 기록했으며, 다운로드 기준 글로벌 7위를 기록했다.
광고매출이 65%에 달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매출 순위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분석했다.
머지 스튜디오 이외에도 '머지 맨션', '드래곤캠프' 같은 인기 머지.
이들은 구글이 자사 애플리케이션(앱) 마켓(구글 플레이)인앱결제강제 행위에 우호적인 게임사를 상대로 리베이트와 앱 마켓 피처링(노출) 광고비 등을 지원했다고 주장했다.
게임사 4곳도 구글의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행위와 불공정거래 행위 위반 의혹 공동정범이라며 함께 신고했다.
구글이 시장지배적 지위를 통해 '리베이트' 등 불공쟁 행위를 벌였다는 의혹과 관련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신고 주체들에 구글 LLC·구글코리아·구글아시아퍼시픽 등 3개 계열사의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행위 건과 관련 심사 절차를 개시했다는 내용의 통지문을.
위더피플 측은 이달 8일 미연방법원에 변론서를 제출하며 "구글과 한국 게임사 간 체결한 계약서에 따르면 모든인앱결제분쟁은 미국법에 따르게 돼 있다"며 "미국 연방법원이 지난해 10월 7일 구글에 내린 미래수수료 관련 금지처분 명령 대상을 미국 게임사로만 한정한 건 부당하다"고 말했다.
위더피플은 구글과 한국 게임사 간 체결한 계약서에서 모든인앱결제분쟁은 미국법에 따라 처리하도록 돼 있는데 미국 연방법원이 지난해 10월 7일 내린 미래수수료 관련 금지처분 명령에서는 미국 게임사만 이를 적용 받도록 한 것은 부당하다는 취지로 변론서를 냈다.
동일한 계약 조건으로 체결한 한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