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033) 648-6512평일 오전 09:00~18:00
계좌번호201277-02-056339
(우체국)
333051-52-151637
(농협)
예금주 : 정복자(동남한과)
오늘본상품
TOP
대량구매
대량구매

일 대비 리게팅컴퓨팅 45%,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1-10 14:45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각각 전일 대비 리게팅컴퓨팅 45%, 퀀텀컴퓨팅 43%, 아이온큐 39%,디웨이브퀀텀36%, 아킷퀀텀 31%, 실스크 26%씩 폭락했다.


미국 자산운용사 '레버리지드쉐어스'의 '아이온큐 3X ETP' 레버리지 상품은 상장폐지 절차를 밟게 됐다.


이 ETP는 아이온큐 주가가 하루 동안 1% 오르면 3% 상승하고, 반대로 주가가 내리면 세.


양자컴퓨터 기업 아이온큐(IONQ)는 주가가 39% 떨어졌고, 리게티 컴퓨팅(RGTI)은 45%, D-웨이브 퀀텀(QBTS)은 36% 하락하는 등 양자컴퓨터 기업의 주가가 줄줄이 떨어졌다.


문제가 된 발언은 지난 7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IT 기술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리게티컴퓨팅은 45%, 퀀텀컴퓨팅은 43%, 실스크는 26%,디웨이브퀀텀은 36% 하락하는 등 시장에 큰 충격을 받았다.


양자컴퓨터는 기존 컴퓨터와 달리 0과 1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큐비트(Qubit)를 사용하여 초고속 연산이 가능한 '꿈의 컴퓨터'로 불린다.


그러나 황 CEO의 발언은 양자컴퓨터 상용화에 대한.


8일 CNBC에 따르면디웨이브 퀀텀의 앨런 바라츠 CEO는 "황 CEO는 완전히 틀렸고, 디웨이브는 현재 양자컴퓨터로 수익을 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황 CEO가 7일 CES 2025에서 "유용한 양자컴퓨터는 15년 이후에나 초기 단계로 등장할 것"이라고 말해 관련주들의 급락을 불러온 바 있습니다.


리게티,퀀텀컴퓨팅, 아이온큐, 실스크,디웨이브등 최근 폭등세를 타던 양자컴퓨터 종목들의 주가는 1월 8일(현지 시간) 반토막 났는데 이 역시 젠슨 황 때문이었다.


젠슨 황은 이날 월가 애널리스트 간담회에서 “유용한 양자컴퓨터가 나오려면 20년은 걸릴 것”이라고 발언한 것.


한편 양자 기업디웨이브 퀀텀의 앨런 바라츠 CEO는 젠슨 황의 발언을 반박하고 나섰다.


그는 8일 CNBC 방송에 출연해 "젠슨 황이 틀린 이유는 디웨이브가 상업적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마스터카드와 일본의 NTT 도코모 같은 기업이 사업을 할 때 우리 양자컴퓨터를 사용한다"고 말했다.


부동산 정보사이트


양자 컴퓨팅, '미래 기술' 아닌 '현재 진행형'… 산업 현장에서 혁신 주도 포브스에 따르면 젠슨 황의 발언 이후 리게티 컴퓨팅,디웨이브 퀀텀, 아이온큐 등 양자 컴퓨팅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락하는 등 시장의 불안감이 커졌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양자 컴퓨팅이 더 이상 미래 기술이 아닌, 현재 진행형이며.


디웨이브퀀텀등…젠슨 황 발언에 반박 쏟아졌다? -디웨이브퀀텀, 양자컴퓨터 기술 '양자 어닐링' 개발 - 앨런 바라츠 "젠슨 황이 완전히 틀렸다" 반박나서 - "디웨이브, 현재 상업적으로 운영…젠슨 황 틀려" - "양자컴퓨터 상용화 시점, 미래 아닌 바로 지금" -디웨이브퀀텀, 세계 최초 양자컴퓨터 상용화.


앨런 바라츠(디웨이브 퀀텀CEO)는 “젠슨 황의 예측은 완전히 틀렸다”면서 “지금 당장이라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주장했다.


"구글의 최첨단 양자 칩 ‘윌로우(Willow)를 소개합니다" - 구글코리아 블로그.


돈로 독트린, 트럼프가 불붙인 그린란드 독립 논의.


도널드 트럼프와 먼로 독트린을.


10일 한국경제신문에 따르면, 앨런 바라츠디웨이브퀀텀CEO는 CNBC 방송에서 "그 예측은 완전히 틀렸다"며 "양자컴 상용화 시점은 20년이나 30년 후가 아니라 바로 지금"이라고 정면 반박했다.


그는 이어 "마스터카드와 일본 통신 기업 NTT도코모 같은 회사가디웨이브퀀텀기술을 유료로 사용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