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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아 라이온 에어 소속 보잉737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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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작성일25-01-02 17:51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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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0월 인도네시아 라이온 에어 소속 보잉737맥스가 추락해 탑승객 189명이 모두 숨졌고, 그로부터 5개월 뒤인 2019년 3월에는 에티오피아 항공 소속 보잉737 맥스가 소프트웨어 결함 등으로 이륙 6분 만에 추락해 157명 전원이 사망한 바 있다.


두 건의 추락사고 이후 미 연방항공청(FAA)을 포함해 전 세계.


C919 경쟁 기종은 보잉737맥스와 에어버스 A320네오 등이 꼽힌다.


코맥은 보잉·에어버스에 비하면 한참 후발주자지만 최근 보잉과 에어버스 모두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공급망 문제로 인도 지연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회를 찾고 있다.


특히 보잉은 최근 수년간737맥스계열 항공기의 잇따른 사고로.


특히 보잉은 2018년 10월 인도네시아 라이언에어와 2019년 3월 에티오피아항공의 보잉737맥스여객기 추락에 이어 지난달 29일 전남 무안군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까지 큰 인명피해를 불러온 대형 사고로 신뢰를 잃었다.


FT는 "글로벌 항공산업에 신규 진입하는 기업들에 희망적인 시장 상황"이라고.


2024년 1월 5일 알래스카항공 소속 보잉737 맥스9 여객기가 상공을 비행하던 중 도어플러그(비상구 덮개)가 뜯겨나가 비상착륙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보잉은 신뢰도 하락 위기를 겪었다.


여기에 12월 29일 벌어진 제주항공 참사로 보잉은 또 한 번 타격을 입게 됐다.


아직 참사의 원인이 명확하게.


특히 보잉은 2018년 10월 인도네시아 라이언에어와 2019년 3월 에티오피아항공의 보잉737맥스여객기 추락에 이어, 지난달 29일 전남 무안에서 발생한 제주항공의 보잉 '737-800' 사고까지 큰 인명피해를 불러온 대형 사고로 신뢰를 잃었다.


FT는 "글로벌 항공 산업에 신규 진입하는 기업들에 희망적인 시장 상황.


http://gowedding.co.kr/


보잉은 작년 초737 맥스9 여객기의 동체 일부가 비행 중 떨어져 나가는 등 잇따른 사고와 파업으로 인한 항공기 인도 지연으로 위태로운 상황에 처했다.


FT는 “보잉의 재정 문제와 인도 지연, 항공기 엔진 및 부품 부족 등의 공급망 문제는 신규 진입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참사는 2024년 1월 5일 미국 알래스카항공 B737맥스기종의 동체 일부 이탈 사고 이후 약 1년만에 발생했습니다.


당시 오리건주 포틀랜드국제공항을 이륙한 B737맥스여객기는 약 5000m 상공에서 창문과 벽체 일부가 떨어져 나갔지만, 비상착륙으로 사망자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제주항공 사고는.


◆ 조태현 : 지금 전반적으로 봤을 때는 737-800737 맥스만이 문제가 아니라 보잉을 둘러싸고 잡음 뭐 잡음이라든지 성능 문제라든지 이런 것들이 계속 거론되는 그런 상황이라고 봐야 되잖아요.


◇ 차영주 : 그게 이제 어떻게 보면 시작된 게 737-800에서부터 시작됐다라고 봐야 그러니까 그전에 보잉 같은 경우.


◆ 조태현 : 지금 전반적으로 봤을 때는 737-800737 맥스만이 문제가 아니라 보잉을 둘러싸고 잡음 뭐 잡음이라든지 성능 문제라든지 이런 것들이 계속 거론되는 그런 상황이라고 봐야 되잖아요.


◇ 차영주 : 그게 이제 어떻게 보면 시작된 게 737-800에서부터 시작됐다라고 봐야 그러니까 그전에 보잉 같은 경우.


◆ 조태현 : 지금 전반적으로 봤을 때는 737-800737 맥스만이 문제가 아니라 보잉을 둘러싸고 잡음 뭐 잡음이라든지 성능 문제라든지 이런 것들이 계속 거론되는 그런 상황이라고 봐야 되잖아요.


◇ 차영주 : 그게 이제 어떻게 보면 시작된 게 737-800에서부터 시작됐다라고 봐야 그러니까 그전에 보잉 같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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